당신에게 웃음이란
어떤건가요?
일요일에 대학로에 갔습니다. 그곳에는 계절과 어울리지 않게
녹녹한 오후를 즐기는 연인들, 가족, 불륜(-_-;;)커플, 할머니 할아버지 커플 모두 즐거운 모습이었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보고 즐거워 하고 있나 갑자기 궁금해 졌습니다. 그들 곁으로 다가가 그들이 듣고 있는 이야기와 듣고 있는 노래를 들었습니다. 나도모르게 웃음이 나왔습니다. 그곳에서 웃음을 짓게 만들던 사람. 자신은 TV에도 여러번 나왔다며 강조하던 넉살좋은 이웃집 아저씨 같은사람이 기타하나 달랑매고 사람들에 파뭊혀서 웃음이라는 선물을 선사하고 있었습니다. 와 저사람은 나랑 어떻게 다르길레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웃을수 있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을까? 저사람은 왜 이런일을 하는거지? 저거 하면 돈이 생기나? 잠시후에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떤 여자분이 쭈뼛거리면서 잠시 그 아저씨에게로 다가갑니다. 그리고 나서는 살포시 건넨 커피.. 아저씨는 그 작은 기쁨마져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도구로 씁니다. 자신같은 노총각에게 커피를 주었다며 쑥쓰러운지 그렇게 얼버무리듯 말을 합니다. 어떤 남자분은 담배한대 태우시라며 직접 담배갑에서 한까치를 빼어들어 아저씨께 가져갑니다. 자신은 돈보다 관객분들이 주시는 커피한잔 담배한까치가 더 좋다며 다시 흥에겨운듯 기타를 치시며 신청곡을 받는 아저씨. 1부가 끝났다며 2부를 기대하라는 아저씨. 웃음을 주는 아저씨 감사해요.
전체 사진을 보시려면
http://process.kaist.ac.kr/~iyayong/photo/106/index.htm
긁어서 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