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열차#1...[india#11]
<촬영정보>
촬영기기 : Cannon EOS계열 DSLR+캐논
사용렌즈 : 35mm 2.8f
초첨거리 : 35mm
조리개수치 : 6.3F
셔터스피드 : 1/400
ISO값 : 200
사용모드 : 메뉴얼모드
측광방법 : 스팟측광
촬영장소 : 인도 바라나시에서 아그라로 가는 기차 중간역에서
촬영시간 : 10:00
날씨조건 : 맑음...
<후보정정보>
포토샵CS - RAW파일-언샤픈, 부분샤픈, 블랜딩모드, 브러쉬
인도의 열차는 항상 사람들이 붐빕니다.. 많은 이들이 오고 가는 이곳에는 항상 도둑들이 우글데지만... 사람이 살아가는것이 무었인가에 관해
끊임없는 질문을 만들게 하는 곳입니다. 흔히 바라나시에 가면 인도를 느낄 수 있다고 이야기하곤 하지만 진정 인도를 느낄 수 있는 곳은
이들의 장거리 여행수단인 기차일겁니다. 그곳에서 돈이 많은 이들이 타는 에어콘차량과 그냥 자리지정없이 아무곳에 앉거나 서서 일반 차량의 칸이 각기 같은 기관차가 끄는 열차를 바라보노라면 그리고 중간중간 역에서 잠시 정차한 틈을 타 물건을 파는이들, 각종 도둑들과 돈을 얻기위해 올라온 거지들을 보노러면 산다는 것은 무었인가에 관한 질문을 던지는 곳이기도합니다.
즐거웠습니다. 기차여행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었기에...
한분이 이야기하길 당신이 돌아가더라도 너의 기억속에 내가 있고 나의 기억속에 너가 있기에 그리고 그 기억속에 함께한 시간들이 있기에..
우린 친구다. 라고 하는 말을 들을때는 참 이곳은 다른곳이구나라고 느꼇습니다.
아무에게나 친구라고 이야기하는 이들이지만.. 그들에게서 느껴지는 자유로움으로 인해 저 역시 자유로울 수 있었던 곳...
지금도 잠을 자기 위해 눈을 감으면 다시금 아련히 떠올리는 그곳을 회상하며.
바라나시에서 타지마할이 있는 아그라로 가는 중간역에서 열차가 잠시 대기한틈을 타 촬영을 한...인도기행 11번째 사진.
행복은 언제나 나의 가슴속에 있습니다... 단지 우리들은 그것을 찾지 못하는 것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