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부대 꼭 가고 싶습니다!
파블로 피카소 ( Pablo Ruiz y Picasso) 1881∼1973
20세기가 낳은 가장 위대한 화가로 알려진 피카소는 지칠 줄 모르는 실험정신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형식을 추구했다.
판에 박힌 미술을 거부하고 자신의 모든 작품에 새로운 ‘자유’의 의미를 불어넣었던 .그는 일찌감치 천재성을 발휘하며, 외로움과 절망을 주제로 청색 음영이 두드러진 독특한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 이후 1906년까지는 온화한 색채와 분위기를 강조하는 화풍으로 바뀌기도 했다.
07년 그는 아름다움과 조화에 대한 전통개념을 완전히 무너뜨려, 미술사에 이정표가 된 ‘아비뇽 아가씨들’을 그렸다. 이 작품에서 입체파 양식이 시작되었고, 그는 브라크와 함께 이 혁명적인 미술운동을 발전시키기도 한다.
37년에는 에스파냐 내전 때 게르니카가 폭격당한 것에 항의해 ‘게르니카’를 완성했다.독특한 상징을 이용해 자신의 분노와 절망을 세상에 알리며, 자유와 평화를 위협하는 세력을 규탄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피카소는 프랑스 남부지방에 정착해 밝고 목가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작품을 그렸다. 그의 작품중에는 우리나라의 6.25전쟁을 주제로 한 작품도 있다.
~~과거의 힘없던 여성들은 오늘날 힘있는 여성들로 태어난다.
우리는 스스로 자신을 길러야 하고 방패삼아 나라의 힘을 길러야한다.
오늘도 병역의 의무를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의 모든 군인들 만세다
아자아자 대한민국 화이팅!!
오늘도 왔습니다.촤촤의 제작후기 피카소그림과도 비교해 봅시다~http://www.raysoda.com/Com/Note/View.aspx?u=4297&f=B&t=454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