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bit

...
탁밧 2 . . . 루앙프라방
탁밧3 . . . 방비엥
탁밧 . . . 비엔티엔
여행자의 아침식사 . . .
마음아림3 . . .
마음아림 2 . . . .. 그런데 오늘날 우리는 어떤가. 우리의 정신은 아름다운가? 우리는 행복한가? 다른 것은 차치하고라도, 나는 가끔 신문지면을 장식하는 청소년의 폭력과 자살을 보며 깜짝 깜짝 놀란다. 현대의 한국인은 무섭게 변하고 있다. 가장 해맑게 미래를 생각해야 할 청소년들이 얼마 살아보지도 않고 생명을 포기한다. 뭐든 가진 게 있어야 행복한 사회. 자존감을 지키려면 어떻게든 남을 밟고 올라서야하는 사회 . 잘 살거나 예쁘거나 똑똑하지 않으면 대접을 받지 못하는 사회. 이 기이한 무한경쟁속에서 이도 저도 갖지못한 생명들은 자기와 같은 약자를 괴롭히며 쾌감을 느끼고 , 또 다른 생명들은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다. 청소년 자살률 세계 1위. 그런데도 어른들은 충고한다. 꿈을 가지라고, 피라미드의 맨 꼭대기만 밝게 비추면서 꿈을 가지라고 한다. 도대체 그 꿈의 실체는 무엇인가 ? 冊 스무살엔 몰랐던 내한민국 -- 이숲 지음.
마음아림 . . . 라오스
가족 . . . 풍경처럼 내 가족이 순간 속에 같이한다. . . 청량한 공기와 같다.
꽃보다 사랑스러운 . . . 오래전 궁남지
청운사 . . . 사람은 하루 하루 죽어간다고 말을 하지않고, 하루 하루 살아간다고 말을 하지. 하루 하루를 살아간다고 말을 하면서 우리는 자신을 위해 많은 것들을 죽이는 행동을 하기도 해. 그 사람에게 조용히 말하고싶어. 당신이나 나도 .. 지금 죽어가고있답니다.
대청댐 . . .
대청댐 . . .
탑정지 . . .
내 마음의 평화 . . . 대평리
내가 머무는 곳 . . . 내 차에 파리가 한마리 허락없이 동승했다. 그녀석은 스스로도 모를... 시간이동을 하고 있는 것이겠지.
친구 . . . 여행은 길위에 있는거다. 길에서 사람을 만나는거다. 그 만남으로 가슴에 형용키 어려운 색깔의 물이 드는거다. ...터키
Previous
Next